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이지파생활 결말 줄거리

by 꼼꼬mi 2022. 12. 29.

출처 : 이지파생활 공식 웨이보

기본정보

- 촬영기간 : 2020년 9월 28일 ~ 2021년 1월 8일

- 방송기간 : 2021년 3월 31일 ~ 2021년 5월 18일

- 볼 수 있는 OTT : 넷플릭스

- 총 35부작

- 주연배우 : 친란, 왕학체

 

이지파생활 줄거리

냉철한 33세의 직장인 선뤄신(친란)과 섬세하고 따뜻한 남자 치샤오(왕학체)가 어려움을 딛고 함께 성장하면서 사랑을 키워가는 이야기이며 배경은 자동차 회사입니다

 

본 포스팅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캐릭터

1. 선뤄신

젠프로 자동차 그룹의 법무팀 차장으로 일하고 있는 커리어우먼입니다. 법학을 전공한 인물입니다. 대기업 사내 정치에 휘말려 법무팀 차장에서 행정팀 차장이 되었다가 이후 신에너지 사업팀 차장이 됩니다. 영민한 인물이고 회사 생활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인물입니다. 그런 뤄신이 마음이 따뜻한 인턴 치샤오를 만나게 되며 도움을 받고 성장하게 됩니다. 극 중에는 34세로 나옵니다.

 

2. 치샤오

22세의 젠프로 자동차 그룹의 법무팀으로 인턴입니다. 쇼핑몰에서 일하고 있었는데 동업자가 돈을 가지고 사라지면서 실업자가 됩니다. 이후 젠프로 법무팀에 입사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인턴으로 뤄신을 보조하는 역할을 하지만 따뜻한 마음으로 뤄신을 위로해 줍니다. 주얼리 디자이너라는 자신의 꿈을 이어나가며 뤄신과의 사랑도 키워나갑니다.

 

3. 쉬민제

젠프로 자동차 그룹의 신에너지 본부장입니다. 도시를 옮기며 뤄신을 만나게 되고 인정하게 됩니다. 아름답고 똑 부러지는 뤄신에게 이성으로써 호감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추천 포인트

실제로 친란, 왕학체 배우의 나이차이는 17세입니다. 극 중에서는 12세 차이로 나옵니다. 동양에서는 12 간지로 12년마다 같은 동물을 상징으로 하는 띠가 돌아옵니다. 두 사람 모두 극 중 12세 차이로 나오기 때문에 같은 호랑이띠로 나옵니다. 두 사람 모두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어머니만 계십니다. 엄마들끼리 아이들이 사는 아파트에서 도움을 주다가 만나게 됩니다. 이때 나이차이가 12 살인줄 모르고 호랑이띠라는 것만 알았다가 이어주려고 합니다. 그러나 두 사람의 실제 나이차이를 알고 선뤄신의 엄마가 반대하게 됩니다. 그러나 두 사람이 실제로 연인이 되고 사귀고 난 후에는, 치샤오의 엄마가 적극적으로 두 사람을 밀어줍니다. 그리고 뤄신의 엄마도 결국 두 사람의 사이를 인정하게 됩니다. 친란 배우가 너무나도 아름답고 왕학체 배우 또한 맡는 역할에 따라서 몇 년의 나이는 더 들어 보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실제 나이가 차이인 17세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실제로 이지파생활에서 두 사람은 정말 잘 어울리는 연상연하 커플이었습니다.

 

또한, 현대 중국의 삶을 엿볼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입니다. 젠프로 자동차 그룹이라는 대기업을 배경으로 하는 작품입니다만, 치샤오와 함께 살고 있는 다른 친구의 경우 수입이 적은 디자인 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이 상하이에서 살기 위해서는 수입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상하이의 화려하고 아름다운 배경 뒤에, 젊은이들이 고군분투하는 삶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경제적으로는 성장하였지만 결혼을 미루고 있는 여성도 등장합니다. 또 뤄신의 친구 부부는 아이를 가지고, 아내가 직업을 가지는 문제로 이혼 직전까지 갑니다. 작년 경제적으로 매우 핫한 분야였던 전기차 자동차가 핵심 사업인 것도 흥미진진합니다. 현대 중국의 경우 전기차 보급률이 높은 편입니다. 그런 상황을 엿볼 수 있는 것 또한 재밌었습니다. 그렇기에 이지파생활은 그저 뤄신과 치샤오의 사랑이야기가 아닙니다. 현대여성과 현대남성이 대도시에서 살아남으며 사랑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넷플릭스 이지파생활 결말

실제 내가 뤄신이었다면 이미 많은 것을 이뤄낸 쉬민제가 내가 적극적으로 대시해올 때 거절할 수 있었을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뤄신 자체도 능력 있고 당창 인물입니다만, 한 편으로는 더 기댈 수 있는 사람을 만났으면 하는 마음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뤄신은 자신의 마음이 가는 데로 치샤오를 선택하고 두 사람은 행복하게 자신의 위치를 지켜나갑니다. 그 사이, 치샤오는 디자이너로 데뷔하게됩니다. 쉬민제는 뤄신이 자신의 마음을 받아주지 않았지만, 그 능력을 인정해 신재생에너지 총 책임자로 승진시킵니다. 치샤오는 악세사리 공모전에서 해킹 파동을 딛고, 최종 5위를 하게 됩니다. 뤄신 어머니 또한 치샤오와 뤄신을 허락하고 치샤오 어머니와 뤄신의 어머니는 결혼 박람회를 대신 다닙니다 (두 사람이 결혼하는 장면은 나오지 않습니다) 두 사람의 결혼식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오히려 더 현실적인 결말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지파생활이라는 중국어 자체도, 이성적인 생활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이 얼마나 드라마 제목과 일맥상통하는 결말인가요? 두 사람이 서로 마음을 확인하고 서로의 미래를 위해 응원합니다. 여주인공이 아무리 결혼 적령기가 지났다 하더라도 결혼을 지나치게 서두르지 않습니다. 자연스럽게 결혼의 마음이 들 때 하게 될 거라 생각이 듭니다.

 

중국은 고장 로맨스가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현대극을 잘 안 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중국 현대극의 고정관념을 깰 수 있는 작품인 이지파생활을 적극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