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정보
- 망고 tv
- 장르 : 로맨스 중국드라마
- 2020년 9월 28일 방영
- 총 24부작
- 주연배우 : 위철명, 서약함
- 볼 수 있는 OTT : 티빙, 웨이브, 왓챠
완미선생화차부다소저 줄거리
원수(서약함)는 덜렁대는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사촌 오빠의 제안으로 부모님이 남긴 전재산으로 집을 계약하지만 이는 사기였습니다. 또 계약 때문에 졸업논문 발표에 지각해 졸업도 못하게 됩니다. 사기로 계약한 집의 실제 주인인 장쓰녠(위철명)과 마주치게 됩니다. 한편, 장쓰녠의 할아버지는 림프종으로 병석에 누워계시는데, 마지막 소원이 손자의 결혼이라고 해서 원수와의 계약 결혼을 하게 됩니다. 계약 결혼을 통하여, 쓰녠은 할아버지의 소원을 들어드리고 원수는 집을 받게 되는 조건으로 말입니다. 1년의 계약 결혼 기간 동안 두 사람은 사랑의 감정이 생기게 됩니다.
메인 캐릭터
- 장쓰녠(위철명)은 MIT를 졸업한 수재로, 젊은 나이에 부교수 자리에 오르게 된 인물입니다. 정번대학교에서 수리 통계학과 복소함수를 가르치며 효율적으로 시간을 관리합니다. 그러나 장쓰녠 앞에 원수가 나타나게 되며 정 반대의 그녀가 처음에는 이해가지 않지만 조금씩 사랑의 감정이 싹트게 됩니다.
- 원수(서약함)은 정번대학교의 통계학과 졸업반으로 선한 인물이지만 그로 인하여 사기도 당하게 됩니다. 모든 것이 얽힌 순간 자신을 도와준 장쓰녠으로 인하여 위기를 모면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모든 것이 계획대로이고 철두철미한 쓰녠이 답답하게 느껴지지만 점차 그를 사랑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아직 리뷰로 남기지는 않았지만, 삼천아살에서 무시무시한 태자 역할이었던 대운범 배우가 백치미 있는 연예인 역할을 맡았습니다. 또, 미자무강에서 태자를 짝사랑했던 마가는 완미선생화차부다소저에서 원란 역으로 똑 부러지는 변호사이자 원수 언니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 두 사람의 서브커플도 사랑스럽습니다.
완미선생화차부다소저 결말
원수와 쓰녠은 가짜 결혼식을 올립니다. 한편으로는 점점 쓰녠에게 감정이 생겨 원수는 혼란스럽습니다. 원수는 쓰녠의 소개아닌 소개로 쓰녠의 학창시절 라이벌이었던 멍변호사의 법률사무소로 취업을 도와줍니다. 할아버지는 병원에서 집으로 돌아오고, 오랜만에 함께 시간을 보냅니다. 한편 쓰녠의 친구이자 인기 연예인인 루위는 자신을 밀어내는 원수의 언니이자 능력있는 변호사 원란에게 적극적으로 대쉬를 합니다. 멍대표와 원수는 만화라는 관심사를 계기로 친해지게 됩니다. 그리고 멍대표를 질투하는 장쓰녠입니다. 멍대표는 원수에게 호감이 생기고, 장쓰녠에게 원수를 좋아한다고 말합니다. 두 사람이 계약결혼을 한 것도 안다고 선전포고합니다. 그러나 원수의 마음에는 장쓰녠만 있습니다. 원수는 그림에 큰 능력이 있습니다. 의뢰인을 도와준 것을 계기로 만화사 취업을 제의받습니다. 원란과 루위는 하룻밤을 함께 보내게 됩니다. 장쓰녠의 대학교에 새로운 프로젝트를 이끌 여신 같은 인물, 린추추가 등장하며 린추추는 장쓰녠을 오랜기간 좋아했습니다. 그러나 장쓰녠 또한 원수를 좋아합니다. 두 사람은 계약 결혼을 끝내고 정식으로 두사람의 인생을 살기로 합니다. 그러던 중, 해외 연수 기회가 생긴 원수를 위해 쓰녠은 기다리겠다고 하지만 가족이 더 중요하다며 끝내 원수는 기회를 포기합니다. 원수가 말하는 가족은 쓰녠과 할아버지입니다. 또한 원수의 언니 원란과 루위 또한 임신사실을 알게 되고 함께 하기로 합니다.
감상평
꼼꼼하지 못한 여자주인공에게는 원수에게는 끊임없는 행운이 일어납니다. 쓰녠이라는 좋은 사람을 만나게 되고, 사기를 당했지만 주변인물들의 끊임없는 도움으로 역경을 이겨나갑니다. 물론 현실에서는 그런 일들이 잘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원수의 따뜻한 마음이 이런 행운을 불러일으키는 거라고 생각되기도 합니다. 사실 성격면에서는, 쓰녠과 원란 그리고 원수와 루위가 더 잘 맞겠지만.. 자신과 다른 사람이 더 신경 쓰이고 끌리는 법입니다. 제목인 완미선생화차부다소저는 완벽남과 허당녀 정도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만,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습니다. 부족한 두 사람이 만났을 때 비로소 완벽해지는 법입니다.
주연배우들이 아주 뛰어난 연기를 보여주는 것도 아니고 비현실적인 부분들도 있습니다만, 가볍게 보기 좋은 로맨스 중국드라마를 찾고 계신다면 추천드릴 수 있는 작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