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국드라마 친애적열애적 줄거리, 결말, 양쯔, 이현

by 꼼꼬mi 2022. 12. 31.

출처 : 친애적열애적 공식 웨이보

기본정보

- 장르 : 로맨스

- 방송기간 : 2019년 7월 9일 - 2019년 7월 31일

- 41부작

- 주연배우 : 양쯔, 이현

 

친애적열애적 줄거리

- 공부천재 소녀 퉁녠이 프로게이머계 우상인 한상옌에게 반하게 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이야기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친애적열애적이라는 드라마는, 기본적으로는 퉁녠(양쯔)과 한상옌(이현)의 사랑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그러나 CTF라는 게임이 드라마 주요 소재이기 때문에 이 게임이 어떤 것인지 알고 보시면 더 도움이 됩니다. 문제해결 모드 그리고 공격과 방어 모드로 나뉘어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게임이라고 합니다. SP팀과 K&K이라는 중국 CTF 게임계의 라이벌이 기본적인 설정입니다.

 

캐릭터

- 퉁녠(양쯔)은 대학원에서 컴퓨터 프로그래밍 석사 과정 중에 있습니다. 15세에 대학에 입학한 천재로 취미로는 인터넷 가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연애 경험이 없는 숙맥이기도 합니다. 사촌 동생의 피시방 파트타임 직업을 도와주던 중 멋진 손님을 보고 반해버립니다. 그러다 우연하게 멋진 남자, 한상옌과 만납니다.

 

- 한상옌(이현)은 CTF 게임계의 유명인으로 현재는 K&L 단장을 맡고 있습니다. 거대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성적인 인물로 그려집니다. 게임이 인생의 우선이다 보니 연애는 늘 뒷전이었던 그에게 퉁녠을 만나게 됩니다. 적극적인 퉁녠에게 관심을 가지게 되고, 그녀를 사랑하게 됩니다.

 

- 솔로,왕하오(이택봉)은 한상옌이 속해있던 5인조 CTF 게임팀의 리더였습니다. 개인사로 인해 팀 분위기가 좋지 않게 되고 그로 인해 한상옌이 은퇴를 선언하게 됩니다. 이후 새로운 팀인 SP라는 팀을 만들어 중국 최고의 팀으로 명성을 쌓게 됩니다. 딸과 함께 지내는 살가운 마음을 가진 아빠이기도 합니다.

 

- 애플도그,아이칭(옥진아)은 한상옌팀의 유일한 여자멤버 입니다. 실력이 뛰어나며 솔로와 연인관계였지만 결국 이뤄지진 못했습니다. 불미스럽게 팀이 해체된 후 솔로가 맡은 구단의 코치가 되었습니다

 

- 우바이(호일천)는 한상옌의 사촌동생이자 K&K팀의 리더입니다. 한상옌처럼 천재적인 인물로 늘 검은색 옷만 입고 다닙니다. 말수가 적은 편이며 애플도그를 짝사랑합니다.

 

한국인으로서 조금 불편했던 점

아무래도 중국은 공산당이 독재하다시피 하고 있기 때문에 로맨스 중국드라마에도 나라에 대한 사랑을 강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국인으로서 이런 무조건적인 나라 사랑은 불편하게 느껴집니다. CTF라는 게임 안에서, 중국이 세계 최고인 것처럼 그려지는 것도 그렇습니다. 그러나 이런 부분들을 감안하고 본다면 두 사람의 사랑이 마음을 간지럽게 하는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친애적열애적 결말

한상옌과 퉁녠의 만남을, 퉁녠의 부모님은 처음에 좋지 않게 봅니다. 퉁녠은 20대 초반의 아직 어린 나이이기 때문에 결혼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어리고 똑똑하며 이쁜 딸이 데려온 사윗감인 한상옌은 30대로 딸보다 나이도 많고 프로게임팀 단장이라는 불안해 보이는 직업입니다. 그러나 한상옌의 설득과 퉁녠의 굳은 마음으로 두 사람은 결혼을 하게 됩니다. 혼인신고를 하는 곳 앞에서 처음으로 혼인신고를 하려고 기다리는 두 사람의 모습은 사랑스럽게 느껴집니다. 한편, 한상옌은 K&K 팀의 라이벌이자 개인적으로 앙금이 있는 SP팀의 단장 솔로와 화해하게 됩니다. 그 당시 서로의 사정이 있었고, 한상옌도 사랑하는 사람이 생겨 그런 부분들을 이해해줄 수 있을 만큼 여유로워졌습니다. 오해도 풀었습니다. 두 사람이 오해를 풀고 다시 우정을 이어나가는 모습은 보기 좋았습니다. 아마도 배우들의 연기가 좋았기 때문일 거란 생각이 듭니다. 

 

친애적열애적이라는 중국드라마는 신드롬급 인기를 끌었던 작품입니다. 드라마 자체의 내용도 흥미롭습니다만, 연애가 처음인 퉁녠의 순수함과 한상옌이 퉁녠에게만 보여주는 애정이 인상적입니다. 두 사람의 케미가 중국 내에서도 유명했고, 현재도 친구로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두 사람이 다른 작품에서 재회하기를 바라는 팬들도 많습니다. 이 드라마의 인기가 워낙 컸기 때문에 스핀오프 격인 다른 드라마 역시 나왔습니다. 그러나 두 사람의 친애적열애적 만큼은 인기를 끌지 못했습니다. 참고로 한상옌역을 맡았던 이현 배우는 대한민국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댓글